개인공부

루비 온 레일즈(Ruby On Rails) 본문

IT이슈

루비 온 레일즈(Ruby On Rails)

풀스택개발 2018. 6. 5. 10:01

루비 온 레일즈(Ruby  on Rails)란


 루비 온 레일즈(Ruby on Rails)는 루비로 작성된 MVC 패턴을 이용하는 오픈 소스 웹 프레임워크이다. 줄여서 레일즈라 불리기도 한다. 덴마크의 데이비드 하이네마이어 한슨(David Heinemeier Hansson) 에 의해 시작되어 오픈 소스로 개발되고 있다. 특히 데이터베이스를 이용한 웹 애플리케이션을 개발할 때 반복되는 코드를 대폭 줄여 개발 기간을 단축하는 것으로 인기를 끌고 있다.


 루비 온 레일즈는 모델, 뷰, 컨트롤러의 템플릿 생성 및 테스트 등 자동화하는 툴, 테스트를 위한 웹서버 등을 포함하고 있다. 또한 루비 온 레일즈가 기반을 두고 있는 ActiveRecord는 데이터베이스 작업을 추상화하여 생성/읽기/갱신/삭제(Create/Read/Update/Delete, CRUD) 작업을 자동화 및 단순화 시켜준다. 웹 애플리케이션의 동작은 대부분 CRUD 작업을 통해 이루어지므로, 이와 같은 루비 온 레일즈의 특성은 웹 애플리케이션을 빠르게 개발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.



RUBY의 장점은 무엇인가요?


 Ruby는 간결함과 생산성이 강조된 언어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어느 정도 익숙해지면 개발하는 속도가 매우빠릅니다. 웹사이트를 만들려고 할 때, 가장 빨리 만들 수 있는 언어가 바로 Ruby라고 하네요. 같은 숙련도의 Java 개발자와 Ruby 개발자가 같은 시간에 웹사이트를 만든다고 하면, Ruby로 만드는 것이 더 빠르다고 합니다. 검색해보니, 효율적인 측면에서 Java보다 Ruby의 손을 들어주는 의견을 많이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.


 또한 Ruby는 배우기도 매우 쉽기 때문에 누구나 금방 배울 수 있다고 합니다. (위시켓의 프로젝트 매니저님도 Ruby를 이용해서 웹사이트를 만들어본 경험이 있다고 하네요.)


 Ruby의 최대 장점은 확장성과 이식성이 매우 높다는 것입니다. 그렇기 때문에 유지보수에 드는 노력 또한 매우 절약해주지요. Python이나 JavaScript 등 다른 언어로 개발된 라이브러리를 Ruby 위에 구현할 수 있습니다.



150320_wishket_GC_image2



 구글에 검색해보면, 다른 언어의 라이브러리나 API를 Ruby로 구현하는 방법을 찾는 글을 많이 확인해볼 수 있었습니다. 그만큼 Ruby가 다양한 다른 언어들을 받아들일 수 있다는 뜻이지요.










'IT이슈' 카테고리의 다른 글

고민많은 젊은이들에게 올립니다.  (0) 2018.06.10
신입/취준생 분들을 위한 포트폴리오 제안  (0) 2018.06.07
클라우드 컴퓨팅 성공 사례  (0) 2018.06.03
클라우드 컴퓨팅이란?  (0) 2018.06.02
o2o란?  (0) 2018.05.31
Comments