개인공부
알고리즘 - 수박수박수박수 본문
알고리즘 - 수박수박수박수
water_melon함수는 정수 n을 매개변수로 입력받습니다.
길이가 n이고, 수박수박수...와 같은 패턴을 유지하는 문자열을 리턴하도록 함수를 완성하세요.
예를들어 n이 4이면 '수박수박'을 리턴하고 3이라면 '수박수'를 리턴하면 됩니다.
public class WaterMelon {
public String watermelon(int n){
String result = "";
for(int num=0; num<n; n++){
if(num%2 == 0)
result = result + "수";
else
result = result + "박";
}
return result;
}
// 실행을 위한 테스트코드입니다.
public static void main(String[] args){
WaterMelon wm = new WaterMelon();
System.out.println("n이 3인 경우: " + wm.watermelon(3));
System.out.println("n이 4인 경우: " + wm.watermelon(4));
}
}
실행결과 : n이 3인 경우 : 수박수
n이 4인 경우 : 수박수박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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